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공유 오피스 Do 8 -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 등록 1

by 오피스 맨 2025. 3. 19.

 

이번 글의 배경사진으로는 업무계획도를 책상 앞에 붙여두고 열심히 일에 몰두 중인 그림을 올려보았습니다. 어찌 보면 답답한 사무실에서 일에 몰두하는 고생스러운 모습을 상상할 수도 있지만, 제가 생각하기에는 차분하게 정해진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안정된 모습을 상상하게 됩니다. 대부분 사람들의 일상의 모습이 아닐까 싶어 올려 보았습니다. 

 

전번 글에서는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마무리)에서 채팅, 장소 정보, 기본 정보, 사업자 정보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고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를 마무리하였습니다.  

 

2025.03.05 - [분류 전체보기] - 공유 오피스 Do 7 -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마무리)

 

공유 오피스 Do 7 - 카카오톡 채널 만들기(마무리)

이번 글의 배경사진으로는 넓은 CEO급 되는 분의 심플하고 중후한 사무실의 모습을 올려 보았습니다. 창 밖으로는 멋진 풍경이 펼쳐지고 멋스러운 가구며 심플한 책상과 소파. 누구라도 한 번은

theofficemagoknaru.tistory.com

 

https://blog.naver.com/kimeungjoon

 

마곡나루역 1분 공유오피스, 디 오피스 : 네이버 블로그

마곡나루역 1분, 두산더랜드타워 빌딩 A동 320호에서 공유오피스를 운영하는 "디 오피스"입니다. 대형 공유오피스 업체는 아니지만 내실있는 사무실, 더불어 꿈을 키워가는 차분하고 안정된 쾌적

blog.naver.com

 

https://theofficemagoknaru.modoo.at/

 

[디 오피스 마곡나루역 - 홈]

마곡나루역 1분, 공유오피스 / 비상주오피스 소호사무실

theofficemagoknaru.modoo.at

 

이번 글에서는 온라인 홍보의 또 다른 중요 포털, Google의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등록하는 저의 경험을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가장 중요한 검색포털인 Google인지라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네이버나 카카오와는 다르게 미국의 포털이라 내용 대부분이 영어를 번역한 것으로 표기되어 이해가 어려운 점도 많고 빨리빨리 문화에 익숙한 우리로서는 복잡한 절차 등이 답답한 점도 많은 것도 사실이지만 하나하나 해나가다 보니 초보자인 저도 가능한 것을 보면 다른 분들은 아주 쉽게 접근하실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Google 비즈니스 프로필 들어가기

검색창에서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내용을 보시면 다들 쉽게 이해하실 테지만 "무료 비즈니스 프로필을 사용하여 Google에 비즈니스를 등록하세요. Google 검색 및 지도에서 비즈니스를 검색하는 사용자를 신규 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에 모든 것이 담겨 있습니다. 클릭하셔서 본격적으로 등록을 시작합니다. 

2. Google 비즈니스 프로필

 

상기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고 본격적으로 시작입니다. 문구를 보시면 아주 쉽게 이해가 되실 테고 오른쪽 그림에서 보이듯이 나만의 프로필이 멋지게 설정되어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Google 서비스에서 주목받으시려면  오른쪽 파란색 버튼을 눌러 지금 관리하기를 시작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는 이미 Google에 등록되어 있어서 상기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신규로 등록하시는 분들께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3. 비즈니스 정보 입력 

내 비즈니스에 관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입력할 내용이 많으므로 하나하나 순서대로 입력해 나가시면 되겠습니다.

 

  (1)  비즈니스 이름

고객분들이 알기 쉽게 각인되도록 이름을 설정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여러 팁들을 검토해 본 바에 따르면  대표적인 전철역등의 이름을 병기하게 되면 검색 가능성도 높아지고 쉽게 이미지가 각인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업종의 성격이 명확히 드러나는 이름과 특색 있는 이름을 사용하시면 더욱 효과가 좋으실 것입니다. 

 

입력할 내용이 많아 이번 글은 이쯤 해서 마무리하고 다음 글에서 계속 비즈니스 정보 입력에 대해 설명을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